썸이 악연으로익명의 무법지대 소개팅 어플 시사저널e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특히 방역 소독을 진행 중인 가연의 상담실을 만남 장소로 제공하고 있으니, 희망하는 고객은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마찬가지로 과거 이성문제나 가족사 역시 좀 더 만남이 깊어진 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저기 죄송한데…’ 죄송할 것 같은 이야기는 소개팅 자리에선 접어두도록 하죠. 자칫 소개팅에서의 이런 질문은 의도가 어떠하건 심문조사를 받는 기분이 들어 상대방을 불쾌하게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정치적 성향, 연봉, 자산, 부모님 직업, 사회 문제에 대한 태도 등이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취재진이 이 앱에 들어가 보니 이용자들은 실제 자신의 노래 취향부터 아르바이트 경험담까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큐피스트의 안재원 대표는 “보편적으로 소개팅 앱에 대해 ‘쉽고 편하게 만나는 동네친구’, ‘부담 없는 이성 관계, FWB’와 같은 가볍고 자극적인 경험을 상상하게 된다. 글램이 만들어 온 고객 경험은 이것들을 지양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현대인의 사랑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사명감을 가지고 발전시킬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학교 교과 과정에 ‘소개팅’ ‘연애’ 같은 과목은 왜 없는 걸까? 호감 신호를 알아차리는 법, 원하는 상대를 유혹하는 법, 불쾌한 감정을 적절히 표현하는 법 등등.


다만 다수의 의견을 종합해 본 결과 첫 인사는 무난하게 시작하는 게 좋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안녕하세요, OOO 소개로 연락드려요. 소개팅 약속 시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는 ‘오후 6~8시(남 38.7%, 여 forty five.3%)’였다.


최 연구소장은 “메시지는 사람의 성향을 반영하게 돼 있다”며 “성향과 함께 서로에 대한 관심도가 비슷해야 관계가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음악은 커플에게 공감대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서로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마누엘라 마린 오스트리아 빈대학 심리학연구 및 방법론학과 연구원은 여성이 음악을 듣고 있을 때, 그렇지 않을 때보다 남성을 더 매력적으로 느낀다는 연구 결과를 지난해 국제학술지 ‘플로스원’에 발표했다.


아무리 만나도 조금도 우리 둘 사이가 가까워지지 않았다. 한 번 만나나, 다섯 번 만나나 그냥 이름이랑 신상 정보만 좀 알고 있을 뿐, 모르는 사람이나 마찬가지였다. 그 사람만의 특징이나 매력을 전혀 엿볼 수 없었다. 나는 처음에는 한 번밖에 안 만나봐서 그런 줄 알았고, 그 다음에는 세 번밖에 안 만나봐서 그런 줄 알았고… 그러다 다섯 번이나 만나고 나서야 깨달았다. (한번에 깨달을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결정적인 계기다.) 이건 시간의 문제가 아니었다.


쉽사리 파악하기도 결론짓기도 어려운 것이 여자의 마음입니다. 때문에 지금의 만남이 또 한번 이뤄질 것인가에 대한 기대는 좀처럼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소개팅에 있어 진실된 마음을 표현하는 행동은 중요한 매너 중 하나이고, 특히 여자의 경우는 기대에 찬 남자에게 희망고문 대신 정확한 표현으로 마음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들었다 놨다, 밀었다 당겼다는 연애가 시작된 바로 그때부터 해도 늦지 않으니까요. 상대방도 적극적으로 호응해 주고 분위기도 좋았던 것 같은데 왜 다시 보자는 연락이 없는지 생각해보면 한 쪽이 일방적으로 대화를 독점한 경우가 많습니다. 첫 만남에 침묵이 어색하기도 하고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대화가 아닌 ‘연설’을 하는 것이죠.


인격의 존엄함은 똑같아도, 사람의 수준은 분명히 존재한다. 최소한 나와 비슷하거나 나보다 낫다고 여겨지는 사람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성사되지 않아도 정중함과 매너는 끝까지 잘 지켜야 한다. 나중에 주선자와 관련된 다른 사람의 결혼식장에서 마주칠 수도 있고, 주선자에 대한 예의도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자기가 TV는 뉴스만 보고 책도 많이 읽는 척 한다든지, 친구들 간에 인정받고 원만한 사람인 척하는 식으로 자신을 특별하게 포장하고 싶은 유혹을 버려야 한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정장도 입는 것은 불호가 꽤 있고 여기에 캐주얼한 아이템들을 섞어서 편안하게 입고 가는 것이 호불호가 적습니다. 언니의 인맥은 성격자본연구소인 한국중앙교육센터를 통해 자체 심리테스트 검사지를 개발, 직원 전원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소개팅 앱 하나만 깔아도 아무나 만날 수 있고, 언제든 ‘급만남’을 추진할 수 있지만 그만큼 ‘믿을 수 있는 사람’ ‘제대로 된 사람’ ‘만남을 이어갈 만한 좋은 사람’을 만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누구든 만날 수 있지만, 아무 하고나 연애를 시작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개팅에 더 신중해지는 것 아닐까? 헤어진 이유의 단골 레퍼토리는 ‘맞지 않아서’이다.

more info more info 서울 오피 서울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